공지사항

[안내] 외국인 고객 서비스 이용 중단 방침

2021.12.01

안녕하세요. 토큰뱅크입니다.
고객확인제도에 따른 외국인 고객 서비스 이용 중단 방침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토큰뱅크는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련 법률」, 「특정 금융거래정보 보고 및 감독 규정」 등 가상자산 관련법 준수를 위해 지난 11월 23일(화), 토큰뱅크의 모든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한 '고객확인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이는 고객의 신원 확인 및 검증에 합당한 주의를 기울이는 제도입니다.


그러나 소속 국가의 자금세탁방지 국제기구(Financial Action Task Force) 권고사항 도입 여부 확인이 어려운 외국인 고객님은 자금 세탁 위험도 판별이 어렵고, 지속적인 고객확인 이행이 불확실하다는 판단입니다.


따라서 외국인 고객님은 신원 확인 및 검증이 불가능한 고객으로 분류하고, 토큰뱅크 서비스 이용을 금지합니다.




■ 대상: 외국인 고객

■ 서비스 종료일: 2021년 내 예정 (정확한 일자는 별도 게시물로 안내 예정)

■ 유의사항

- 외국인 고객님은 토큰뱅크에 신규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 기존에 고객으로 등록된 외국인 회원님은 2021년 12월 내, 고객센터(cs@tokenbank.co.kr)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 외국인등록증을 소지하고, 국내 휴대전화 이동통신사에 가입된 국내 거주 외국인에 한하여 2022년 상반기 중 토큰뱅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고객확인 정책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토큰뱅크는 가상자산시장에 투명한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국내 모든 관련법을 준수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