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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ltra] 게임 소유권의 토큰화

ULTRA | 03.25| 87

울트라 개발자 센터가 가지고 있는 가장 근본적인 특징 중 하나에 초점을 맞춰 봅시다. 우리는 비디오 게임 개발자가 겪는 주요 어려움들을 알아보고 울트라 플랫폼이 어떻게 이를 다루는지를 설명해보겠습니다.블록체인과 결합된 강력한 개발자 백엔드는 개발자들이 그들의 디지털 유통 옵션들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제어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울트라의 UI를 통해, 개발자들은 게임 빌드를 업로드 할 수 있고 이러한 게임들을 판매하고 유통할 수 있는 규칙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이러한 시스템의 유연성은 개발자들이 커뮤니티들, 회사들 그리고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그들의 게임을 유통할 수 있게 합니다.

울트라에게 게임 개발자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첫 날부터 매우 중요한 일이었으며, 지난 몇년간 E3, 차이나조이, GDC, 게임스컴 등을 포함한 전 세계 게임쇼에 참여했던 팀들이 참여하였습니다. 150명이 넘는 게임 개발자들이 울트라 베타를 시도하기 위해 가입했습니다.

울트라의 개발자 센터의 개발 슬로건은 “게임없이는 플레이어도 없다…” 입니다.

울트라가 플랫폼 구축 결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현재 디지털 유통 상황에서 개발자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이해해야합니다.

수익이 개발자에게 돌아가기 위해서는 오랜시간이 걸리며, 열악한 발견 가능성은 사용자를 얻기 어렵게 만듭니다. 또한 원칙 없는 재판매로 인한 게임의 수익화 및 할인에 대한 제한된 선택권은 모두 게임 판매 어려운 상황을 만들어냅니다.

퍼블리셔와 개발자들은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들을 지속적으로 찾았지만 현재 모든 옵션들은 나름대로의 한계가 있습니다.울트라에서는 이러한 문제의 대다수는 투명성과 원할한 거래 과정이 도움이 될 것이고, 인상적인 새로운 특징들과 수익 모델들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초기에 깨달았습니다. 그럼 울트라가 이러한 문제들을 어떻게 다루는지 살펴봅시다.

첫째, 재정적인 문제들 살펴봅시다.

현재 GOG, 스팀, 에픽 스토어, 콩그레게이트 등 모든 디지털 유통 플랫폼들의 개발자는 자금을 풀기 전에 검토 과정이 필요한 기존 회계 메커니즘 때문에 정산을 받기 위해서는 기다려야하는 기간이 필요합니다.가끔, 성공을 위해서는 초기 마케팅 비용은 개발 예산에 딱 맞거나 초과해야합니다.이를 플랫폼 사용료와 개발비를 합치면 게임으로 빠르게 돈을 벌기란 쉽지 않은 과제가 됩니다. 만약 개발자가 선택한 플랫폼이 플레이어들을 그들의 게임으로 끌어들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이는 빠르게 지속 가능하지 않은 생태계를 만들어냅니다. 개발자들은 퍼블리싱 옵션이 제한되어있고 몇년간 새로운 수익 모델을 도입하는 혁신은 거의 없었습니다.

중고 마켓에서 게임 키 재판매는 개발자들에게 또 다른 과제입니다.리셀러들은 종종 지역별 가격 차이, 판매 또는 수량 기반 구매 인센티브와 같은 것들을 이용하여 할인된 가격에 많은 게임 키들을 구입합니다.리셀러들은 중고 마켓에 게임 키를 덩핌하여 수익을 냅니다. 그 결과 개발자들은 같은 게임을 팔아서 수익을 내지못합니다. 게이머들과 게임 개발자들은 이러한 종류의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지 생각합니다. 울트라는 기술들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울트라는 개발자들에게 그들이 어디서도 찾을 수 없던 옵션들을 주어 이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울트라의 핵심은 친화적인 프론트-엔드 인터페이스를 통해 울트라에 있는 모든 게임들이 각각 토큰화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발자들은 게임 재판매 가능 여부, 중고 마켓 거래 여부 등의 다양한 파라미터들을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판매 시기 및 기간, 수익을 얼마나 쉐어할지를 결정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이러한 커스텀 옵션의 몇가지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백엔드에서 울트라는 사전 정의된 파라미터 세트들을 고유의 토큰화 패키지로 전환 후 판매를 위해 퍼블리싱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판매되는 곳과 방법은 개발자가 설정한 파라미터에 따라 결정됩니다.심지어 어떤 지역에 게임을 팔지 결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얼마나 팔지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나 DLC가 주어진 지역에서 판매되는 최대량을 제한할 수 있다는 것은 플레이어들이 한정판 출시를 위해 서두를 때 개발자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게임 종류와 새로운 수익 기회를 열어준다.

울트라 게임즈는 새로운 수익화 모델을 찾을 뿐만 아니라 기존 시스템을 더 저렴하고 빠르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는 울트라가 개발자들에게 판매 시점에 많은 수익 쉐어를 할 수 있게합니다. 거래의 감사성과 투명성은 개발자들이 지불을 쉽게 증명하고, 구매를 추적하고, 자산의 흐름을 감시하고, 판매와 세금 리포트 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우리가 프로그램 가능한 돈이라 부르는 것입니다. 아래에 제시된, 프로그램 가능한 돈은 개발자들이 다양한 당사자들과 즉시 수익을 나눌 수 있도록 하는 수익 공유 기능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당사자에는 퍼블리셔,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이전시, IP 홀더, 지역 회사 등이 포함 될 수 있습니다.현재 이 기능은 개발자와 퍼블리셔로 제한되어있지만 추후 기능 개발 예정이며, 컨트랙트 파라미터를 통해 외부 참여자 또한 즉시 수익을 분배 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컨트랙트 협상과 서명 또한 울트라 플랫폼 내에서 직접 관리 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수동적인 결제 작업 방식을 크게 감소할 것이고 사업 체결은 빨라질 것입니다. 각 거래는 수익 분배와 함께 개발자와 당사자에게 즉시 결제가 만들어지게 될것입니다.

이러한 컨트롤 메커니즘은 개발자가 베타 테스팅, 버전, DLC 같은 이벤트에 투명성을 더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대부분 다양한 파라미터를 기준으로 누가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세부사항을 포함할 것입니다.

울트라는 플레이어게도 많은 이점들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들은 기존 게임 장르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없다면 구현하기 어려운 흥미로운 컨셉과 새로운 타입의 게임들을 경험할 기회를 가집니다. 또한 자산 흐름의 투명성은 앞서 언급했던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분명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돈을 내고 게임을받지 못했다는 분쟁의 상황을 쉽게 증명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채택에 대한 울트라의 기여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 사용의 이점에 대해 많은 언급이 있었지만 실제 채택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울트라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울트라는 첫날부터 게임 유통 업계에서 플레이어와 개발자들이 찾던 솔루션을 만드는 데 주력했습니다. 게임 산업에 깊이 뿌리박힌 문화로 해결책이 성공하기 위해 무엇이 부족한지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중국 PC 게임 업계의 가장 큰 회사 중 하나와 파트너십을 했습니다. 그들은 중국에서 퍼블리싱에 관심이있는 개발자들에게 더 많은 플레이어와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울트라를 운영 할 것입니다.이 파트너십을 아직 발표 할 수는 없지만 이는 게임 개발자에게 울트라를 매우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소이기 때문에 강조하고 싶습니다.

또한 울트라가 근본적으로 어떻게 설계되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단순히 게임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기업들이 자신의 필요에 맞게, 그리고 자신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블록체인 기능과 게임 개발자들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익화 기회를 전달하게 되어 기쁩니다. 개발자 베타에 등록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울트라(Ultra)]
홈페이지 : https://www.ultra.io
한국 텔레그램 : https://t.me/ultra_kor
*울트라(UOS)는 EOSIO 기반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으로 디지털 자산의 실질적인 소유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게임 경제를 재창조하고, 재미, 커뮤니티, 이익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합니다.


[Ultra] 게임 소유권의 토큰화 was originally published in Ultra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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