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Contents Protocol Times 008

Contents Protocol | 08.02| 302

안녕하세요 콘텐츠 프로토콜 팀입니다:)

콘텐츠 프로토콜 팀은 한 달에 한 번씩 ‘Contents Protocol Times’라는 제목으로 여러분께 매달 콘텐츠 프로토콜의 소식을 정리하여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 콘텐츠 프로토콜 팀은,

콘텐츠 제작자와 소비자가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영화 시나리오 모니터링 진행 — 콘텐츠 프로토콜 팀은 참여자의 의견이 영화로 제작될 시나리오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영화 시나리오 모니터링’을 진행하였습니다.

  • 시나리오 모니터링이란, 아직 개봉하지 않은 영화의 시나리오를 읽은 후, 영화의 내용 및 구성에 대한 참여자들의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를 말합니다.

(2) MBC 와의 MOU 발표 — 콘텐츠 프로토콜은 콘텐츠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대시보드’ 개발을 위해 MBC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콘텐츠 프로토콜은 MBC의 드라마, 예능 등 TV 콘텐츠를 감상한 이용자들의 취향과 감상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 분석 방법을 개발하고, MBC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문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프로토콜은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콘텐츠 제작 및 배급에 활용 가능한 수준으로 고도화하기 위해 MBC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입니다.

지난 한 달간 CPT 스토어에서는,

(1) 새로운 기능 추가 — 문화 콘텐츠 분야의 새로운 상품 추가를 위해 협의 중이며, ‘탈퇴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 최근 개봉작 설문 — 7월 16일부터 7월 24일까지 <최근 개봉작 설문>을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설문을 통해 영화/드라마/도서 등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 분석을 통해 데이터 대시보드 기획 및 개발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쌓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3) 왓챠 앱 CPT 표시 업데이트 — 왓챠 앱의 마이페이지에서 사용자들이 보유한 CPT 를 확인하는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

지난 한 달간 뉴스 및 미디어는,

MBC 와 MOU 체결 소식 그리고 그리고 원지현 콘텐츠 프로토콜 공동대표의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참여 소식에 주목했습니다.

저희 운영진은 어떠한 경우에도 절대 개인 메시지(PM)를 먼저 보내지 않습니다. 스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Contents Protocol Times 008 was originally published in Contents Protocol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Comment 0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