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레디, 엑센트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REDi | 03.27| 558

레디, 엑센트리(XnTree)와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안녕하세요! 레디 팀입니다.

​오늘은 레디가 글로벌 스타트업 창업투자사인 엑센트리(XnTree, 대표 김종한)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소식을 전해드리려 왔습니다.

이동영 레디 대표와 김종한 엑센트리 대표의 양사의 업무협약 체결식 후 기념 촬영

엑센트리는 스마트시티 클러스터인 영국 ‘레벨(Level) 39’ 소속으로 블록체인, 핀테크, 로봇 등 신산업 분야의 유망 신생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창업투자기업인데요!

지난해 5월,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에 ‘레벨-X’를 개소해 국내외 스타트업 발전을 위한 지원과 육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레디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재생에너지 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통해, 재생에너지 발전소의 발전량, 소비량, 유지보수비, 발전효율저감상태 등 발전소 운영에 필요한 각종 재생에너지 데이터를 기록하고 분석·관리하는 ‘레디 인프라넷(REDi Infranet)’ 서비스를 업계 관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것 모두 아실텐데요.

지난번에 레디 인프라넷 서비스 중 하나인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SUNDY M)’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발전소 운영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발전 사업자에게 효율적인 발전량 관리와 전력 생산을 지원하지요. 국내에서는 현대종합상사의 재생에너지 사업을 담당하는 현대리뉴어블랩의 태양광 발전소에 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실제 사업 개발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레디!

이번 엑센트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엑센트리는 레디의 에너지 선진시장인 유럽 시장 진출함에 있어 각 산업 기업체와의 연계 프로세스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영국의 ‘레벨 39’를 포함한 각 유럽국가의 에너지 강소기업 및 엑센트리가 직접 육성하는 관련 기업과의 협업을 다수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동영 레디 대표는 “엑센트리는 자사의 글로벌 역량과 독보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높은 기술 경쟁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을 성장시켜 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레디는 해외 에너지 선진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진출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엑센트리와의 MOU 체결에 대한 기대를 밝혔습니다.

다음 파트너쉽 소식도 기대해주세요~! :)

REDi. Rediscover the power of data 🌱

☼ 공식 홈페이지: https://redi.io/
☼ 블로그: https://medium.com/redi-infranet
☼ 트위터: https://www.twitter.com/redi_infranet
☼ 레디 공식 커뮤니티: http://bit.ly/레디카톡방


레디, 엑센트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was originally published in REDi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Comment 0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