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서울시 에너지 프로슈머 마을 사업 공동 주관

REDi | 03.27| 440

안녕하세요, 레디입니다 :)

오늘 레디에게 아주 중요한 서울시 시범사업 공동 주관 소식과 파트너십 소식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파트너십의 대상은 국내 중견기업 아이티센입니다.

(주)아이티센은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공공/국방, 교육, 금융, 기타 등 부문에서 사업을 4차산업 위주의 성장성 사업을 전개하며 IT 서비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성장모델을 키워가고 있는 코스닥 상장사 입니다.

아이티센과 같은 중견기업과 레디가 과연 어떤 파트너십을 맺었는지 궁금하시죠?

블록체인 기반 전력거래 및 에너지 데이터 분석에 전문성을 갖고있는 레디(REDi)는 (주)아이티센과 ‘서울시 아파트 에너지 프로슈머 마을’을 공동으로 사업 진행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2016년 뉴욕 브루클린 마이크로 그리드(개인간 전력거래) 시범사업과 비슷하게 진행되는 ‘서울시 에너지 프로슈머 마을 사업은, 89세대의 서울시 아파트에 태양광을 설치하고, 프로슈머 전력거래 플랫폼을 공동 개발 및 관리 운영하게 됩니다.

마이크로그리드는 소규모 지역에 전력을 자급자족 할 수 있는 차세대 전력망을 뜻하며, 분산형 전원을 이용해 독립적으로 에너지 네트워크를 구성할 뿐 아니라 기존 전력시스템과 연계도 가능합니다.

레디는 태양광 발전량, 소비량, 유지보수비 등 데이터를 기록하고 분석,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재생에너지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며, 발전량 콘센트, 태양광 모듈, 인버터 등 태양광 설비 투자는 물론, 태양광 설비 시공까지 진행하여 시범사업에서 주체적인 역할이 기대됩니다.

국내 소규모 전력거래 시장이 올해부터 개방되어, 단지별, 지역별 에너지 프로슈머 마을 사업은 아파트 단지가 많은 한국에서 크게 성장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1차 시범사업을 통해 에너지 프로슈머 마을이 점진적으로 서울시 아파트 전역으로 확산될 예정이며 그 첫단추를 레디가 아이티센과 함께 끼우는 기념비적 협력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레디는 국내 사업확장에 발판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공공시설에 최적화된 재생에너지 플랫폼을 구축하여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려 합니다.

서울시 에너지 프로슈머 마을 시범사업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리며 좋은 성과로 서포터분들에게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이티센그룹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핀테크보안 등 4차산업 요소기술을 확보한 소프트센, 굿센, 시큐센 등으로 구성되어 4차산업 플랫폼 비즈니스 전문그룹의 모습을 갖추었다. 올해는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금거래 플랫폼 서비스와 핀테크보안 기반 바이오전자서명 플랫폼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런칭 예정이다.

REDi. Rediscover the power of data 🌱

☼ 공식 홈페이지:https://redi.io/kr
☼ 백서: https://redi.io/whitepaper_kr
☼ 원페이저: https://redi.io/fastfacts

☼ 레디 공식 커뮤니티: http://bit.ly/레디카톡방
☼ 트위터: https://www.twitter.com/redi_infranet


서울시 에너지 프로슈머 마을 사업 공동 주관 was originally published in REDi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Comment 0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post?